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잇슈

신예은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더글로리 연진아역 가족

by 클레버 2023. 3. 18.
728x170
반응형

배우 신예은과 관련하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더글로리 연진아역 가족과 관련하여 아래 잘 기록해 두었으니 읽어보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출생연도

1998년 1월 18일

 

나이

25세

 

출생지 및 고향

강원도 속초시

 

본관 

영월 신 씨

 

168.7cm

 

몸무게

47kg

 

혈액형

B형

 

발사이즈

235mm

 

 

 

 

가족

부모님

언니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학사휴학

 

종교

개신교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엔피오엔터테인먼트

 

데뷔

2018년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에이틴>

 

 

 

대한민국의 배우.

2018년 6월부터 방송된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데뷔해서 높은 인지도를 얻었으며, 같은 해 8월 JYP엔터테인먼트와 정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호칭으로 불릴 정도로 에이틴 방영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신예은은 웹드라마의 청순한 역할 모습뿐만 아니라 더글로리의 연진의 아역까지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이다.

 

 

신예은 출연 드라마

2018년 플레이리스트 에이틴 도하나 주연 • 웹드라마 • 데뷔작

2019년 tvN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윤재인 주연

2020년 KBS 2TV 어서 와 김솔아 주연

2020년 JTBC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 경우연

2021년 KBS 2TV KBS 드라마 스페셜 - 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 오진 주연 • 단막극

2022년 Disney+ 너와 나의 경찰수업장소연 특별출연

2022년 TVING 로고 유미의 세포들 시즌2 유다은

2022년 Disney+ 3인칭 복수 옥찬미주연

2022년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 1 박연진 임지연 아역

2023년 더 글로리 파트 2

2023년 SBS 꽃선비 열애사 윤단오 주연

TBA 미정 정년이 [검토 중] 허영서

 

 

신예은 더글로리 연진 아역

2022년 12월, 신예은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시켜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 1》에 출연하게 된다. 

신예은은 주인공 문동은에게 학창 시절 끔찍한 학교 폭력을 행사한 학교 폭력 주동자이자 최종 보스인 악역 '박연진' 역을 맡은 임지연의 아역을 맡았다. 데뷔 이래 처음으로 맡은 악역이며, 모범생과 예능에서 보여주었던 4차원 이미지가 강했던 신예은을 180도 탈바꿈시켜주었다. 실감 나는 일진 연기와 또박또박한 딕션으로 연기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고 연기 스펙트럼이 넓어져 에이틴의 도하나 이미지를 완전히 벗었다는 극찬을 받으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라이징 배우로 또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중이다.

 

 

신예은 꽃선비 열애사

2023년 현재 3월 20일부터 방송 예정인 SBS 월화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에 윤단오 역을 맡아 출연할 예정이다. 신예은이 맡은 캐릭터 윤단 오는 과거 양반가의 막내딸이었으나 아버지의 죽음 이후 가세가 급격히 기울여 객주 이화원을 운영하며 살다 아버지의 빚 때문에 이화원을 팔아야 한다는 말을 듣고 이화원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며 신예은의 첫 사극 출연작이자 주연을 맡은 작품이기도 하다.

 

 

신예은 구자철

축구선수 구자철의 열성 팬으로 유명한데, 현재는 팔로잉하는 사람들이 제법 늘었지만 예전 인스타그램에서 본인이 유일하게 팔로잉하는 사람이 구자철일 정도로 찐팬임을 나타냈다. 이에 구자철도 맞팔을 해주었던 건 덤.이다. 본인 생일날 라디오에서 진행하던 중 구자철의 생일 축하 메시지에 바로 눈물을 흘리면서 감동을 받기도 했다.

2022년 구자철이 해외생활을 청산하고 K리그 1 제주 유나이티드로 복귀하게 되면서 K리그 1경기 직관 가능성이 예상되었는데, 실제로 2022년 3월 6일 구자철의 입단식이 예정되어 있었던 수원 FC전에 특별 게스트로 제주월드컵경기장까지 직접 방문해 꽃다발을 전달하였고, 이에 구자철은 답례로 '42번 신예은'이 마킹된 제주 유니폼을 전달했다.

 

 

 

신예은 가치관

신예은은 한 인터뷰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관을 묻는 답에 "세상의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도 좋지만 나만의 것을 유지하기, 옳고 그름을 확실하게 알고 도덕적으로 살아가는 게 가장 중요한 가치관인 것 같다"라고 대답하며 자신의 신념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했다.

 

 

 

신예은 TMI

신예은은 "밀가루 음식 좋아한다. 빵순이. 혼자 노는 걸 좋아해 혼자서 먹는 편."이라고 일상도 밝혔다. 또한 신예은은 원래 음악을 했다고도 전했다. 신예은은 "바이올린을 아주 잠깐하고 비올라는 3~4년 했다."라고 말했다. 신예은은 자신의 매력포인트로 '웃을 때와 웃지 않을 때 차이가 큰 거.'라고 밝혔다. 신예은은 "안 웃으면 너무 차가워 보인다."라고 스스로에 대해 평가했다. 신예은은 "아직 못 보여드린 게 많다.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배우가 되고 싶다."라고 앞으로의 목표도 전했다.

그리드형

댓글